프로젝트 설정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하고, 설정을 조정.
- 3D(URP) 템플릿을 사용하여 Unity Hub에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템플릿을 사용해 본 적이 없으면 결국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올바른 에디터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프로젝트가 로드되면 "URP Empty Template" 인스펙터에서 "Remove Readme Assets" 단추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자습서에 필요하지 않은 "Assets/TutorialInfo" 폴더가 제거됩니다. 이 인스펙터는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어야 하지만 혹시 선택되지 않았다면 프로젝트 창에서 Assets/Readme.asset를 선택합니다.
- 이 튜토리얼에서는 패키지 하나만 명시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다른 패키지는 종속되어 프로젝트에 포함됩니다. Window > Package Manager로 이동하여 왼쪽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하고 "Add package by name"을 선택합니다. "Name" 필드를 "com.unity.entities.graphics"으로 설정하고 "Version" 필드를 비워둔 다음 "Add" 버튼을 클릭하고 패키지와 종속 패키지가 설치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에서 "Enter Play Mode Options"을 사용 가능으로 설정하고, 하위 선택사항 중 "Reload ___" 관련은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둡니다. 이러한 옵션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 해주세요.
이러한 설정이 static 필드(블로그 게시물 등 참조)의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주의 해주세요. - 프로젝트 창에서 Assets 폴더의 다음 목록에서 누락된 폴더를 생성 해주세요.
- Prefabs
- Scenes (already created)
- Scripts/Aspects
- Scripts/Authoring
- Scripts/Components
- Scripts/MonoBehaviours
- Scripts/Systems
- Settings (already created)
- 의문점
- 왜 URP를 사용하는 걸까?
- https://forum.unity.com/threads/urp-and-hybrid-renderer.820755/
- 잘은 모르겠지만 HDRP를 지원하다가 이제 URP도 지원이 된 상황 같음
- 기본 프로젝트에서 먹힐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시도해봐도 좋을 듯
- Enter Play Mode Options에 대한 확인 및 정리 필요?
- 왜 URP를 사용하는 걸까?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