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줄 요약

  • 상속(Inheritance)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 간의 관계를 구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상속은 이미 정의된 클래스(상위 클래스 또는 부모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하위 클래스 또는 자식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이를 통해 상위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위 클래스에서 추가적인 기능을 확장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정의된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면, 코드를 중복 작성하지 않아도 되므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상속을 통해 코드를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고, 수정이 필요한 경우, 하위 클래스에서만 수정하면 되므로 유지보수성이 높아집니다.

경험

  • Unity에서는 Character와 Skill 등을 사용할 때 많이 사용했습니다.
  • Scene마다 동일하게 쓰는 것을 가져오기 위해 해당 부분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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