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줄 요약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소프트웨어 개발 패러다임 중 하나로, 현실 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 객체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는 이러한 객체를 생성하여 조합하여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상속, 다형성, 캡슐화와 같은 개념을 사용하여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합니다.
- 또한, 객체의 상태 변경과 관련된 동작들은 객체 내부에 캡슐화되어 있으므로, 프로그램의 안정성과 보안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 자바(Java), C++, 파이썬(Python)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언어입니다.
추가 내용
경험
- 면접에서 물어봤는데 제대로 대답 못했습니다.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줄 요약] 상속(Inheritance)이란? (0) | 2023.02.10 |
---|---|
[5줄 요약] 캡슐화(Encapsulation)란? (0) | 2023.02.10 |
[용어] 얕은 복사, 깊은 복사 (0) | 2022.03.12 |
[Code] 1개의 함수는 1개의 역할 (0) | 2021.02.13 |
[Code] case 내부의 함수화 (0) | 2021.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