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forpro.unity3d.jp/unity_pro_tips/2021/12/02/2957/
<이 페이지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유니티는 2020년 여름에, 유니티 2020 LTS의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기 위한 70개 이상의 시간 절약 힌트(Tips)를 모은 e북을 공개했습니다. https://create.unity3d.com/ebook-improve-workflow 이 e북은 영어 버전입니다만, Unity for Pro에서는 이것의 일본어 번역(한국어로 다시 번역)을 작성했습니다. 제1탄의 본 기사에서는, 이 e북의 초반에 기재되어 있는 주로 에디터 워크플로우에 관한 부분을 소개합니다. 본 기사의 일부 Tips는 이미 유니티블로그에서도 일본어로 공개하고 있으므로, 그쪽도 봐 주세요.
https://blog.unity.com/ja/technology/five-ways-to-speed-up-your-workflows-in-the-editor
시작하기에 앞서
이 가이드에서는 프로그래머나 아티스트 전용의 툴 세트를 잘 다루어 시간의 절약 및 생산성의 향상을 실현해, 개인·팀 관계없이,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보다 재빠르게 일을 끝내기 위한 70개가 넘는 힌트를 소개합니다.
이 가이드에서 소개하는 힌트로는 Unity 2020 LTS의 신기능, 그리고 기존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직 경험이 적은 유니티 개발자라도, 경험을 쌓은 유니티 개발자라도, 이 가이드를 보시면 게임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워크플로우의 고속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니티에 소속된 많은 팀이 유니티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의 개발 체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Accelerate Solutions 팀은 이 가이드를 편집하는 데 귀중한 지식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Accelerate Solutions 팀은 다수의 유니티 고객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고 엔진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팀은 프로젝트의 속도, 안정성, 효율성에 관한 중요한 포인트를 특정해, 최적화 방법을 보여줍니다. 유니티의 정상급 엔지니어로서 Quality of Life 팀의 리더인 Aras Pranckevivius의 말처럼
"유니티는 쓰면서 신나야죠. 수백만의 유저가 하루에도 특정의 태스크를 몇번이나 반복해, 그 때마다 초단위의 시간이 여분으로 걸리거나 여분의 마우스 클릭이 되거나 한다면, 낭비되는 시간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저희는 크리에이터들이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더 생산성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에디터 워크플로우
Unity 2020 LTS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시작하는 키보드 단축키나, 반복 행해지는 태스크를 줄이는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 디버깅 워크플로우의 개선 등, 에디터 워크플로우를 고속화하는 개량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하나는 작지만 몇일이고 몇주일이고 작업을 하다보면 작업시간을 시간단위로 단축할수 있을 겁니다. 반복 수정을 보다 빠르게,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유니티에서의 개발 체험도 향상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힌트나 단축키를 시험하고, 유니티에서 보다 재빠르게 개발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패키지 매니저
Unity 2020 LTS의 패키지 매니저에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아이콘 체계 및 개선된 레이아웃 및 이미 설치된 패키지와 이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보다 구별하기 쉽게 하는 정보 제시 방법 등 디자인 업데이트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패키지 매니저의 인터페이스.
문서에는 패키지 매니저 창에 포함되는 기능의 알기 쉬운 정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정리는 경험에 관계없이 최신 업데이트에 대해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유니티 개발자에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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