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이유: 치트 및 테이블 다운로드가 우연히 빌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Conditional Compilation이라는 것은 컴파일러에게 "이 조건이 충족되면 이 코드를 컴파일해, 그렇지 않으면 무시해"라고 말하는 방법이야. 즉, 코드가 실제로 실행 파일에 포함될지 여부를 미리 정의하는 것이지!
조건부 컴파일은 여러 이유로 유용해:
- 플랫폼 별 코드: 안드로이드와 iOS,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작해야 할 때 각 플랫폼에 맞는 코드만 컴파일할 수 있어.
- 디버깅: 개발 중에는 디버깅 코드가 필요하지만, 실제 릴리즈에서는 그런 코드를 빼고 싶을 때 사용해.
- 버전 관리: 예를 들어, 레거시 시스템과 새로운 시스템이 함께 동작해야 하는 경우, 조건부 컴파일을 이용해 구버전 코드와 신버전 코드를 분리할 수 있어.
C#과 Unity에서 많이 쓰이는 예시가 이런 것들이야:
#if UNITY_EDITOR
// 에디터에서만 실행될 코드
#elif UNITY_ANDROID
// 안드로이드에서만 실행될 코드
#elif UNITY_IOS
// iOS에서만 실행될 코드
#endif
이렇게 하면, 해당 조건이 참인 경우에만 코드가 컴파일되고 실행되겠지. 😸🌟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이러한 조건부 컴파일을 지원해,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에서도 쓸모있는 기능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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