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Cinemachine을 사용할 때 Virtual Camera를 캐릭터에서 오브젝트(모닥불)로 변경할 때 흔들림이 발생
- 원인
- Follow와 LookAt에 오브젝트를 넣을 때 해당 카메라가 따라가고, 바라보며 흔들리는 현상
- 제약 및 현 상황
- 한 번만 발생
- Follow와 LookAt 둘 다 써야 조금 더 보기 좋은 상황, 즉, 둘 다 써야 함
- Delay를 넣으면 미묘하게 느낌이 안 좋음
- 해결
- Follow와 LookAt을 따로 메소드로 변경
- 우선도를 바꾸기 전에 전 단계(현재 케이스는 설치 결정 팝업 화면)에서 이미 해당 메소드를 실행
- (기존 변경) 현재 Instantiate될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가고 있는데, 좌표 타일 자체를 따라가도록 변경
- 추가
- 오브젝트가 움직일 때(위치가 바뀔 때) Follow와 LookAt도 그대로 놔둔 채로 움직이면 흔들림이 발생
- 어차피 방향이 정해졌다면 Follow만 처리해서 위치 변경
- 오브젝트가 움직일 때(위치가 바뀔 때) Follow와 LookAt도 그대로 놔둔 채로 움직이면 흔들림이 발생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enum의 값을 랜덤으로 가져와서 사용하고 싶을 때 (0) | 2023.03.11 |
---|---|
[Unity] 클립보드로 String을 복사(Unity Editor 한정) (0) | 2023.03.11 |
[Unity] URP 기본 투명 Shader 처리 (0) | 2023.02.07 |
[Unity] URP가 Mobile에서 너무 느리게 실행될 때 확인해볼 것 (0) | 2023.02.06 |
[Unity]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어느 씬에서나 실행해도 첫번째 씬으로 가도록 하는 처리 (0) | 2023.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