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게임의 레시피 UI가 카메라를 계속 바라볼 필요가 있음

  • 주의
    •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거기에 스크립트를 부착할 필요가 있음.
    • 내부의 이미지나 글은 조금 각도 등이 수정이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야 나중에 편해짐

예) 방식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earTool_LookAtCamera : _Gear
{
    public override void Init() { }

    // :: 따라갈 카메라 혹은 오브젝트
    [SerializeField] private Transform iCamera = null;

    // :: 쳐다보기
    void Update()
    {
        if (this.iCamera == null) this.iCamera = Camera.main.transform;

        this.transform.LookAt(
            this.transform.position + this.iCamera.rotation * Vector3.forward,
            this.iCamera.rotation * Vector3.up);
    }
}
  • _Gear는 현재 쓰고 있는 형식, MonoBehaviour로 사용하거나, 상황에 맞춰서 사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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