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게임의 레시피 UI가 카메라를 계속 바라볼 필요가 있음
- 주의
-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거기에 스크립트를 부착할 필요가 있음.
- 내부의 이미지나 글은 조금 각도 등이 수정이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야 나중에 편해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earTool_LookAtCamera : _Gear
{
public override void Init() { }
// :: 따라갈 카메라 혹은 오브젝트
[SerializeField] private Transform iCamera = null;
// :: 쳐다보기
void Update()
{
if (this.iCamera == null) this.iCamera = Camera.main.transform;
this.transform.LookAt(
this.transform.position + this.iCamera.rotation * Vector3.forward,
this.iCamera.rotation * Vector3.up);
}
}
- _Gear는 현재 쓰고 있는 형식, MonoBehaviour로 사용하거나, 상황에 맞춰서 사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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