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시도
-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2차 시도
-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결과: 실패
3차 시도
- Project Settings에서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Build
- Custom Main Gradle Template: Enable 처리
-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Enable 처리
-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4차 시도(...끝을 보자)
- GPGS 설치 전 성공 Git 버전으로 회귀
-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외 전부 제거
- API Level 32
- GPGS 설치
- Plugin의 Android 내부에 있는 파일 전부 제거
-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5차 시도
- 4차 시도
-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결과: 실패
6차 시도
- 왜 인지 성공한 컴퓨터가 있어서 그 파일을 그대로 비교해서 설정 적용
결과: 실패
7차 시도(새로 시작)
- GPGS 설치 전 성공 Git 버전으로 회귀
- 새 프로젝트를 Google Play Console에 제작
- 해당 프로젝트에 우선 성공 Git 버전 빌드(aab)해서 업로드
- 참고: https://docs.unity.com/authentication/SettingupGoogleSignin.html
-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v10.14 유니티에 Import
- 이 시점에서 이미 빌드는 해결
- Play Games 설정
- 참고: https://young-94.tistory.com/225
- 해당 프로젝트 빌드(aab)
결과: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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