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시도

  1.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2차 시도

  1.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결과: 실패

3차 시도

  1. Project Settings에서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Build
    1. Custom Main Gradle Template: Enable 처리
    2.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Enable 처리
  2.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4차 시도(...끝을 보자)

  1. GPGS 설치 전 성공 Git 버전으로 회귀
  2.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외 전부 제거
  3. API Level 32
  4. GPGS 설치
  5. Plugin의 Android 내부에 있는 파일 전부 제거
  6.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결과: 실패...

5차 시도

  1. 4차 시도
  2. Assets에서 오른쪽 클릭, Play Service Resolv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결과: 실패

6차 시도

  1. 왜 인지 성공한 컴퓨터가 있어서 그 파일을 그대로 비교해서 설정 적용

결과: 실패

7차 시도(새로 시작)

  1. GPGS 설치 전 성공 Git 버전으로 회귀
  2. 새 프로젝트를 Google Play Console에 제작
  3. 해당 프로젝트에 우선 성공 Git 버전 빌드(aab)해서 업로드
  4. 참고: https://docs.unity.com/authentication/SettingupGoogleSignin.html
  5.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v10.14 유니티에 Import
    • 이 시점에서 이미 빌드는 해결
  6. Play Games 설정
  7. 참고: https://young-94.tistory.com/225
  8. 해당 프로젝트 빌드(aab)

결과: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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