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생 이유]
- 캐릭터의 Spine 2D 애니메이터와 이펙트의 Spine 2D 애니메이터가 다른 상황
- 추가로 캐릭터는 동일 동작, 이펙트는 다른 이펙트를 보여주는 상황
- 유니티로 하는 경우 이격 발생 및, 여러모로 프로그램이 귀찮아지는 상황
- 프로그램은 짧고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울 수록 좋다
[전제 조건]
- 두 파일 다 원폰 스파인 프로젝트가 있고, 동일한 버전을 사용하는 상황
- 파츠 이름이 겹치지도 않음
[합치는 법]
- [이펙트 프로젝트]에서 [이펙트 JSON] 데이터로 뺌
- [캐릭터 프로젝트]에서 [이펙트 JSON]을 [데이터 가져오기]로 스켈레톤 합치기
- 여기서 문제 발생하면 안됨
- [캐릭터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가져오기]로 [이펙트 애니메이션(예 A-1)]을 추가
- [캐릭터 프로젝트의 이미지 폴더]에 [이펙트 프로젝트의 이미지]를 추가
- [캐릭터 애니메이션(예 : Attack)]에 [이펙트 애니메이션(A-1)의 키]를 추가
- 합친 두 애니메이션의 위치 맞추기
- [이펙트 애니메이션(A-1)] 제거
- 다시 해당 프로젝트를 Ex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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