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명령
경량
관찰자
프로토타입
싱글턴
상태

[순서 패턴]
이중 버퍼
게임 루프
업데이트 메서드

[행동 패턴]
바이트 코드
하위 클래스 샌드박스
타입 객체

[디커플링 패턴]
컴포넌트
이벤트 큐
서비스 중개자

[최적화 패턴]
데이터 지역성
더티 플래그
객체 풀
공간분할

 

참고 : 책정보,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네이버 책 (naver.com)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비슷한 기능을 매번 새롭게 코딩하는 개발자들에게 바치는 트리플 A 게임을 지탱하는 설계 방법론[게임 프로그래밍 패턴]은 20년 경력의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며 발견한 13가지 패턴을 정리한 책

book.naver.com

'Programming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 정리  (0) 2021.02.16
블로그 이미지

RIs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