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명] S? : Charles VII

[장르] 전략

[목적] 스터디 전용 & 취업 포트폴리오

 

[사용 에셋]

 

 

 

 

 

일지 #0

<0> 시작
<1> Hex Grid 제작 : Cube 좌표 사용
<2> Hex Grid를 코드로 제어
<3> 캐릭터 [0][0][0]에 출력

<1> Hex Grid 제작 : Cube 좌표 사용

[Hex Grid란?]

: 사각형이 아닌 육각형으로 이루어진 맵

: 쓰는 이유?

사각형보다 전략적이라는 소문

 

[Cube 좌표란?]

: 3방향으로 나눠진 좌표

: 참고 : 배달아~ 배달 가는길 알려줘!(단호함) -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 (woowabros.github.io)

>> x가 (+1) 되면 y가 (-1) 되는 게 조금 독특함

>> 한쪽 방향으로 진행하면 하나가 플러스 하나가 마이너스 되는 구조?

 

<1> Hex Grid 제작 : Cube 좌표 사용
<1> Hex Grid 제작 : Cube 좌표 사용

<2> Hex Grid를 코드로 제어

// :: Found All Tiles
var tiles = GameObject.FindObjectsOfType<Transform>().Where(ele => ele.gameObject.name.Contains("Tile"));

foreach (var itm in tiles)
{
    // :: Change name
    string[] tileString = itm.gameObject.name.Replace('[', ' ').Replace(']', ' ').Replace("  ", " ").Split(' ');

    // :: Init x, y, z
    int x = Int32.Parse(tileString[1]);
    int y = Int32.Parse(tileString[2]);
    int z = Int32.Parse(tileString[3]);

    // :: Make new Tile Class and Initialise
    Battle_Class_Tile tile = new Battle_Class_Tile();
    tile.Init(x, y, z);

    // :: Add List
    listTile.Add(tile);
}

Debug.LogFormat(":: [Battle:Init] All Tiles Found : {0}", listTile.Count);

<3> 캐릭터 [0][0][0]에 출력

youtu.be/0N8xmJOlGX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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